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 인사말 2018-06-14T00:23:48+00:00

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 인사말

배낭과 수첩을 든 장애청년들이 비행기를 타고 대한민국 상공을 넘어 대륙을 넘나들고, 세계 각지에서 도전하는 모습을 꿈꾸며, 시작된 프로젝트가 바로 ‘장애청년드림팀’입니다.

처음 기획하고 첫 드림팀 1기가 선발되어 해외에 보낼 때에는 비장애인들도 해외에 나가면 몇 개의 공항을 거치는 과정 사고가 발생하기 쉬운데, 하물며 장애청년이니까 무슨 사고라도 나지 않을까 싶은 더 큰 우려와 걱정이 있었습니다.
하지만 이 우려와 걱정은 단지 기우에 불과 했습니다. 넓은 세상과 사람들을 만나고 돌아온 1기는 처음의 모습보다 부쩍 성장해 있었습니다.
이후 장애청년드림팀에 도전하여 전 세계에 뛰어든 청년들 모두 편견의 벽을 뛰어넘어 기적을 만들어내었습니다.
‘청년이라면 세상의 중심으로 나서라’ 라고 주문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장애에 굴하지 않고 당당히 사회에 맞서라 젊음은 모름지기 열정과 패기를 지니고 있으며, 최선을 다 할 때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.
도전 하십시오!! 이것이 스스로의 삶을 주도하며, 자신의 삶을 바꾸는 주요한 동력이 될 것입니다.
우리 장애청년드림팀 청년들의 도전과 열정은 한국의 청년들과 세계의 청년들을 향한 개척자의 길이 될 것이고, 많은 장애청년들에게 살아있는 희망으로 다가 갈 것입니다.
앞으로도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장애청년드림팀 도전자들의 꿈과 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
한국장애인재활협회 김인규 회장